본문 바로가기

아름다운 (美) 세상을 위하여/의료기기

암진단 NK뷰키드_건강보험적용

암진단 `NK뷰키트`, 건강보험 적용받는다

 

NK뷰키트가 건강보험 등재 최종 승인을 받았다.

전립선암, 유방암, 췌장암, 위암과 관련해 치료 등에서 NK뷰키트를 활용할 때 환자 부담이 줄어들 전망이다.

에이티젠은 NK세포의 활성도를 측정해 암 또는 중증 질병에 대한 면역 저항력을 측정하는 ‘NK뷰키트’가 건강보험 등재 최종 승인을 받았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승인은 지난 3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열린 제8차 건강보험정책심의위원회에서 결정됐다.

이번 등재로 NK뷰키트 검사가 널리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회사 측은 내다봤다. 

“보건복지부의 신의료기술에서 인정한 전립선암, 유방암, 췌장암, 위암에 대해 치료와 환자 예후 관찰을 목적으로 사용하면 선별 급여항목으로 보험수가를 적용 받을 수 있다”며 “보건 당국으로부터 유용성을 인정받아 건강보험 코드를 부여받았기 때문에 암과 기타 중증질환 진단에서도 활용이 늘어날 것”이라고 말했다.

 

NK뷰키트가 국가 건강보험 코드를 받게 되면서 영업기반이 크게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환자 부담 감소에 따른 4대에 검사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실손보험 적용에 따른 일반 목적 검사도 상당히 늘어날 것이라고 예측된다.

 

“NK뷰키트 검사가 대중화되면 암과 기타 중증질환으로 인한 건강보험 지출도 줄이게 돼 사회적 후생의 증가에 도움을 줄 수 있다”며 “향후에도 연구개발을 통해 국민 건강에 이바지할 수 있는 많은 제품을 개발하겠다”고 해당회사 대표는 말했다.

 

혈액 1ml로 대장암을 진단하는 NK뷰키트는 최근 미국 샌디에고에서 열린 세계 최대규모 소화기 암관련 학회에서 ‘올해 주목할 6가지 의학적 발견’중 하나로 선정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