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름다운 (美) 세상을 위하여/의료기기

NK 면역세포치료

암과 질병을 예방하는 신 NK면역세포치료


http://blog.naver.com/ammanjaba/220833161591



[KBS1]생로병사의 비밀 NK세포



우리가 암 등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려면 그 질병에 적합한 치료와 관리를 받아야 합니다. 물론 수술이나 항암치료 등 기존의 치료방법도 매우 중요합니다. 그러나 이와 병행하여 스스로의 면역력을 향상시켜 병을 이겨낸다면 그보다 더 좋은 것은 없겠지요. 이제부터 본원만의 특별한 NK 암면역치료에 대하여 설명해드리고자 합니다.


우리 몸에 있는 면역세포의 종류

아래 그림은 우리 몸에 있는 대표적인 면역세포들입니다. 우리 몸에 질병이 발생하면 아주 효과적인 방법으로 질병을 물리칩니다.



NK (Natural Killer) 세포

건강한 일반인들도 하루에 약 5,000여개의 암세포가 발생하고 체내의 면역세포에 의해 소멸되는 과정이 매일 반복됩니다. NK 세포는 이러한 암세포나 바이러스에 감염된 세포를 능동적으로 찾아 그들이 자멸사 또는 괴사를 유도하는 세포입니다. 따라서 우리 몸이 약해져 NK 세포의 수가 적어지고 활력이 낮아지면 암 등 여러가지 질병에 걸리게 되는 것입니다.



NK 암면역치료 - 강력한 NK 대군을 양성하여 암을 물리친다!

우리 몸에는 NK 세포라고 하는 암을 무찌르는 강력한 '군대'가 있습니다. 그러나 그 군대의 병력이 숫자가 적고 허약하다면 암세포는 우리 몸에서 쉽게 증식합니다. 본원의 NK 암면역치료는 NK 세포의 숫자와 활성도를 높여주는 통합의학적인 치료방법입니다.



복합면역증강주사 - 각자의 상태에 따른 맞춤복합성분

본원에서는 NK 세포의 면역력을 증강시키는 검증된 여러 주사제를 각자의 상태에 맞게 복합하여 처방후 주사합니다. 본원만의 특별한 복합 노하우는 다년간의 문헌연구와 임상을 통하여, 그리고 세계각국 전문의들과의 정보교류를 통하여 확립된 것입니다. 복합면역증강주사는 항암주사와는 달리 화학적으로 암세포를 직접 공격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 몸에 있는 NK 세포의 면역력을 극대화시켜서 NK 세포로 하여금 자연스럽게 암세포를 공격하게하는 것이기 때문에 부작용이 거의 없습니다. 복합면역증강주사의 주요성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 셀레늄 (Selenium) : 셀레늄은 세포 내의 산화 환원 균형을 조절하며 NK 세포를 활성화하고 바이러스 감염에 대한 저항성을 조절한다. (Nutrition & dietetics 2008, Selenium : an element for life 외)

  • 고농도비타민 : 고농도의 비타민E를 섭취하면 암환자의 NK 세포 활성도가 증가한다. (Cancer Immunollmmunother. 2007, Immunotherapy 2007 외)

  • 미슬토 (Mistletoe) : 미슬토는 우리말로 '겨우살이'라고도 하는 식물로서, 참나무, 뽕나무, 사과나무, 밤나무 등에 기생하는 상록수이다. 미슬토주사는 1920년 독일의 루돌프 슈타이너에 의해 항암효과가 발견되어 종양치료 적용을 시작으로 주사제로 개발되어 스위스, 영국, 오스트리아등 유럽지역을 중심으로 발전된 항암 면역요법이다. 현재 유럽지역을 중심으로 약500여군데의 병원등에서 미슬토주사 항암 면역요법을 종양치료에 적용하고 있으며, 환자에게 투여 시 부작용은 거의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 자닥신 (Zadaxin) : 자닥신 주사는 인체의 면역을 담당하는 흉선에서 생산되는 티모신 알파1의 합성제제이다.일반적으로 흉선에 존재하는 여러가지 물질들 중에서 면역조절작용이 가장 강하다고 알려져 있으며, 건강한 사람의 혈액 중에 극 미량 (1~2ng/ml) 존재하는 면역조절 펩타이드이다. 자닥신은 T임파구의 발달을 도와 세포독성 T임파구, NK 세포, 보조 T임파구를 증가시킨다.

복합온열요법 - 암세포는 열에 약하다!

일반적으로 체온이 정상체온보다 낮으면 암에 걸릴 확률이 높아집니다. 암환자의 경우에는 체온이 낮으면 면역력이 약해진 상태라는 것을 뜻합니다. 평균체온이 1도가 떨어지면 면역력은 30%감소하고, 반대로 평균체온이 1도가 올라가면 면역력이 30%정도 증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본원에서는 환자분들의 면역상태를 관리하기 위해 체온측정을 중요시하고 있으며, 면역력의 극대화를 위해 복합온열요법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복합온열요법이란 국소부위의 암치료효과증대를 위한 고주파온열암치료와 전신온열요법의 복합치료를 뜻합니다.


  • 고주파온열암치료 : 고주파온열암치료는 특수 고주파장비를 활용하여 열을 가하는 치료법입니다. 이 방법이 효과가 있는 이유는 우리 몸의 혈액순환과 관계가 있습니다. 우선 정상조직의 혈관은 쉽게 팽창하기 때문에 열이 가해지면 그 부분의 혈액량이 많아지고 열을 방출합니다. 그러나 암조직은 혈관팽창이 잘 되지 않으므로 암조직의 온도가 올라가고 작은 혈전이 떨어져나오면서 혈관을 막아 암세포가 파괴됩니다. 또한 고주파장비를 이용하여 암조직에 열을 가하면 항암제와 방사선의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고 NK 세포의 면역력이 증강된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 전신온열요법 : 온열을 이용하여 혈액순환과 물질대사를 좋게 하고 면역기능을 향상시키고 신경 및 근육의 피로를 감소시켜서 암치료를 보조하는 방법입니다. 최근 여러종류의 전신온열요법들이 나오고 있습니다만 본원에서는 고가장비인 온열캡슐을 활용하여 전신온열요법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검사방법 - 나의 NK 세포 면역력은?

그렇다면 내가 NK 면역력이 강한지 약한지 어떻게 알수 있을까요? 그것은 간단한 혈액검사로 알 수 있습니다. NK 세포의 면역력을 측정하는 검사로는 NK 세포의 개체수를 측정하는 방법과 NK 세포의 활성화를 측정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간편한 혈액검사를 통하여 NK 세포의 면역력을 수치로 표시할 수 있습니다.


  • NK 세포 활성화 검사란? : 혈액 내에 존재하는 NK 세포를 인위적으로 활성화 시킨 후, 분비되는 인터페론 감마의 양을 정량하는 검사로서 우리 몸의 암 또는 질병에 대한 저항력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검사는 2014년 CE 인증 및 보건복지부로부터 신의료기술로 인정을 받은 검사입니다.

  • NK 세포 활성도 검사의 장점 :


  • NK 세포 활성도 임상시험결과 : NK 세포의 활력을 나타내는 NK 세포의 활성도가 낮다고 해서 암환자라고 할수는 없으나 대부분의 암환자군에서 낮은 NK 세포 활성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 NK 세포 면역력 검사가 필요하신 분 : 각종 성인병이 있는 분, 각종 이 있는 분, 장기간 환경호르몬에 노출된 분, 과도한 스트레스에 노출된 분, 감염성 질환에 잘 걸리는 분, 흡연 및 과도한 음주를 하는 분, 만성피로에 시달리는 분, 가족 구성원이 위 사항에 해당되는 분

호전사례

호전사례는 의료법위반의 소지가 있으므로 본 문서에는 게재하지 못함을 양해바랍니다. 별도 연락하시면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